2020/05/12 2

[TypeORM] Embedded Entity의 Column 이름 지정하기

TypeORM에는 Embedded Entity라는 개념이 있다. 여러 개의 엔티티에서 중복되는 컬럼들이 있을 때 이를 묶어서 별도의 엔티티(Embedded Entity)로 뽑아 내고, 뽑아낸 엔티티를 사용하고자 하는 엔티티에서 컬럼으로 선언하면 Embedded Entity에 선언된 컬럼들이 쭉 포함된다. 모두싸인 앱에는 User테이블과 InactiveUser라는 테이블이 있고, 두 테이블에는 모두 surveyXXXX 라는 필드들이 있다. 설문조사한 내용을 기록한 것인데, Inactive 상태로 바뀔 때 User 테이블에서 삭제하고 InactiveUser 테이블로 데이터를 복사한다. 이렇게 중복된 컬럼들을 Survey라는 Embedded Entity로 분리했다. Survey.ts export class S..

Tips/Database, ORM 2020.05.12

액셀로 전달받은 데이터를 테이블에 저장하기

모두싸인은 GetSiteControl이라는 도구를 적극 사용한다. 회사 내에서는 '겟사콘'이라고 부르고 있다. 한 예로 이렇게 생겼다. 개발자가 아닌 운영 직군의 사람도 간단 설정 메뉴를 통해 다양한 형식의 팝업을 띄울 수 있다. 큰 기능 배포를 위해 홈페이지 상단에 배포 일정을 띄울 때도 사용한다. 따로 개발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고 꽤 괜찮은 UI를 가진 화면을 뚝딱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도구다. 모두싸인에 처음 가입하고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면 1달 동안 프리미엄 요금제로 무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그런데 이 때 입력 받는 항목에 전화번호가 없어서 영업에 잘 활용하지 못했다. 도입하고 싶다고 먼저 연락을 했던 고객에게도 메일로만 회신을 해야 해서 대응이 느린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이번에 설문..

today.log 2020.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