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Eclipse

[Eclipse] Indentation 조정 - tab 입력시 space가 입력되도록 하자

dextto™ 2013. 2. 24. 11:18


개인적으로 코딩을 할 때 Indentation을 맞추기 위해 tab을 사용한다. 이에 대한 조사 결과는 찾아 보지 않아서 정확한 데이터 수치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대부분의 개발자가 그렇게 할 것 같다.


하지만 사내의 Coding rule 문서에는 indent를 넣을 때, space 4칸을 넣도록 되어 있다.

사실 space든 tab이든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tab을 넣더라도 읽기 편하게 하기 위해 tab size를 4칸으로 보여주도록 툴에 설정을 하면 되기 때문이다.

사내 코딩룰이 저렇게 된 것은 tab size의 기본 값이 8로 되어 있는 text editor 툴이 많아서 그럴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쨌든! 사내 코딩 가이드는 다 같이 지키라고 있는 것이니, 오늘 부터 따르기로 했다.

다만 일일이 스페이스 키를 4번 눌러대는 것이 귀찮으니, Eclipse의 Formatter를 편집해서 tab을 누를 때 자동으로 스페이스가 입력되도록 하자.



Formatter 메뉴 진입

Windows > Preference > Formatter


현재 쓰고 있는 Formatter를 Edit하면 아래 메뉴가 뜬다.

여기서 Indentation 탭 > General Settings > Tab policy를 Spaces only로 설정하고, 

Indentation size와 tab size를 4로 설정




반응형

'Tips > Eclip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단축키  (0) 2014.02.04
[Eclipse] .classpath (Access is denied) 해결 방법  (0) 2012.11.01